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분석하기

6월 16일 국내야구 분석 삼성라이온즈 vs NC다이노스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HNF입니다.

오늘은 6워 16일 삼성라이온즈 대 NC다이노스의 경기를 분석하겠습니다.

1. 2024년 6월 16일 양팀 선발투수

 

6월 16일 창원 NC파크에서 진행되는 양팀간의 선발투수는 삼성라이온즈의 레이예스 선수와 김시훈 선수가 선발로 등판할 예정입니다.

먼저 삼성라이온즈 선발투수 레이예스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올시즌 7승 3패로 준수한 성적을 보여주는 레이예스! NC다이노스 상대로 1승 방어율 2.70을 보여주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NC다이노스의 김시훈 선수는 올 시즌 삼성전 선발했던 적이 없는 사항입니다. 

 레이예스의 저번 NC전에서 보여주었던 백도어로 들어가는 슬라이더가 타자에 유효하게 들어간다면 충분히 긴 이닝을 끌어주며, 선발 쪽에 우위를 점할 것으로 보입니다. 

2. 양팀 타자비교

 

다음으로 삼성라이온즈와 NC다이노스의 양팀 키플레이어 타자를 살펴보겠습니다.

삼성라이온즈에는 구자욱이라는 대스타가 있지만, 이번 경기에는 최근 부상이후 미친폼을 보여주고 있는 이재현선수가 키플레어라고 보여집니다. 

출처 다음스포츠

시즌 타율 3할 3푼 3리, 7홈런 26타점을 기록하고 있는 이재현 선수, 부상 복귀일이였던 6/13일 이후 13타수 9안타(홈런3개)를 포함해 무서운 타격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출처 다음스포츠

다음으로 NC다이노스에는 데이비슨 선수가 키플레이로 생각합니다.

데이비슨 선수는 올 시즌 0.285타율, 홈런 20개, OPS 0.956을 보여주며, 무서운 장타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삼성전에서 2경기에 홈런 3방을 기록하면서 걸리면 넘어간다는 느낌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출처 다음 스포츠
출처 다음 스포츠

3. 삼성라이온즈 VS NC다이노스 총평

 

마지막으로 삼성라이온즈 대 NC다이노스의 총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선발은 확실히 삼성이 우위를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삼성의 불펜의 주축이였던 임창민 선수의 부재와 어제 우완 이승현선수가 무너지면서 분위기를 내주었던 만큼 삼성라이온즈 레이예스선수의 어깨까 무거운 경기가 될 거라는 예상이 됩니다.

하지만 레이예스선수가 6~7이닝 정도만 막아준다면, 김재윤-오승환이라는 믿을 수 있는 불펜을 가진 삼성라이온즈가 근소하게 우세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6월 16일 국내야구 삼성라이온즈 대 NC다이노스 야구분석글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은 저의 개인적인 견해이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