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및 정보소개하기

태풍 카눈 실시간 예상경로 및 위력 및 피해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HNF입니다.

오늘은 태풍 카눈의 현재 예상경로 및 위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목  차

1. 태풍 카눈에 대해서 

2. 태풍 카눈의 예상경로

3. 태풍 카눈의 위력 및 피해

4. 태풍 카눈의 피해시 대처법

 

1. 태풍 카눈에 대해서 

 

먼저 태풍 카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6호 태풍 카눈(KHANUN)은 태국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열대과일의 한 종류입니다.

흔히 잭프루트라고 알려진 과일인데, 태국에선느 "카눈" 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출처 연합뉴스

2. 태풍 카눈의 예상경로

 

태풍 카눈의 예상경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오후 11시에는 소형의 크기의 태풍이 풍속 19m/s 속도로 서울 북쪽 약 50km 부근 육상중입니다.

새벽 3시에는 소형크기의 태풍이 풍속 18m/s의 속도로 서울 북북서쪽 약 80km부근까지 육상한다고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한반도에는 현재 기상관측으로는 오전 6시쯤 평양으로 벗어날 예정입니다.

 

3. 태풍 카눈의 위력 및 피해상황

 

다음으로 태풍 카눈의 위력 및 피해상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6호 태풍 ‘카눈’이 북상하면서 강한 바람의 영향으로 경북 구미의 천연기념물인 ‘반송’ 일부가 쓰러졌다고 합니다. 

 

 

제6호 태풍 '카눈'의 영향으로 폭우와 강풍이 이어지면서 전국에서 시설 피해가 총 159건이 발생했다고 중대본을 발표하였습니다.

또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10일 오후 6시 발표한 태풍 대처상황 보고에서 공공시설 피해는 56건, 사유시설 피해는 103건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공공시설 피해로는  도로 침수·유실 51건, 토사유출 3건, 저수지 제방 일부 유실 1건, 교량 침하 1건이 접수가 되었으며, 사유 시설은 주택 침수 11건, 주택 지붕파손 2건, 상가 침수 4건, 도로 침수 3건, 도로 토사유출 2건, 토사유출 7건, 기타 74건으로 집계되었다고 합니다.

아울러 4만358세대가 정전돼 현재까지 94.2%가 복구가 완료가 되었다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일시 대피자는 16개 시·도 108개 시·군·구에서 1만4천153명으로 늘었으며,  경북이 9천208명으로 가장 많고 경남 2천960명, 전남 975명, 부산 350명 입니다.

 

4. 태풍 카눈의 피해시 대처법

 

마지막으로 태풍 카눈에 이어 다음 태풍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마치겠습니다.

상세 행동요령
 
  1. 태풍의 진로 및 도달 시간을 파악해서 어떻게 대피할지를 생각합니다.
  2. 산간·계곡, 하천, 방파제 등 위험지역에서는 주변에 있는 사람들과 함께 안전한 곳으로 이동합니다.
  3. 주택이나 차량, 시설물 등의 보호를 위해 가족이나 지역주민과 함께 준비합니다.
  4. 가족과 함께 비상용품을 준비하여 재난에 대비합니다.
  5. 외출은 자제하고 연세 많은 어르신 등은 수시로 안부를 확인합니다.

이상으로 6호 태풍 카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태풍 피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